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보잉 맥도널드 더글라스 합병후 생산된 비행기 목록 알려주세요

보잉과 맥도널 더글라스 합병 후 생산된 항공기 목록
1997년 보잉과 맥도널 더글라스의 합병은 세계 항공 산업 지형을 바꾸는 큰 사건이었습니다. 이 합병으로 보잉은 더욱 강력한 항공기 제조사로 거듭났으며, 기존 맥도널 더글라스의 항공기 모델들을 인수하여 보잉 브랜드로 생산하게 되었습니다.
합병 이후 생산된 주요 항공기 모델
- 보잉 717 (구 MD-95): 맥도널 더글라스에서 개발을 시작했지만, 보잉으로 인수된 후 보잉 717이라는 이름으로 재출시되었습니다. 중단거리 여객기로, 뛰어난 연료 효율성을 자랑했습니다.
- 보잉 737 클래식, NG, MAX 시리즈: 맥도널 더글라스의 DC-9 시리즈를 계승한 보잉 737은 합병 이후에도 지속적으로 개발되어 다양한 변종이 생산되었습니다. 세계적으로 가장 많이 판매된 여객기 중 하나입니다.
- 보잉 757, 767, 777 시리즈: 맥도널 더글라스의 DC-10과 MD-11을 대체하기 위해 개발된 항공기들입니다. 장거리 및 중장거리 노선에 주로 투입되며, 높은 승객 수송 능력과 운항 효율성을 자랑합니다.
- 보잉 747-400, -8: 맥도널 더글라스와의 합병 이후에도 보잉 747은 지속적으로 생산되었으며, 400형과 8형은 더욱 개선된 성능과 연료 효율성을 제공합니다.
- 보잉 드림라이너 (787): 맥도널 더글라스와의 합병 이후 개발된 새로운 세대의 장거리 여객기입니다. 첨단 복합 소재를 사용하여 기존 항공기보다 연료 효율성이 훨씬 뛰어나며, 뛰어난 승객 편의성을 제공합니다.
합병 이후 단종된 모델
- MD-11: 맥도널 더글라스 시절 개발된 장거리 여객기로, 보잉 777에 자리를 내주고 생산이 중단되었습니다.
- MD-80 시리즈: 맥도널 더글라스의 중단거리 여객기로, 보잉 737 NG 시리즈에 자리를 내주고 생산이 중단되었습니다.
참고: 위에 언급된 항공기 외에도 보잉은 맥도널 더글라스의 기술과 경험을 바탕으로 다양한 군용 항공기를 개발하고 생산하고 있습니다.
궁금한 점이 있다면 언제든지 질문해주세요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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